#직장인유튜버 #유튜브노하우 #유튜브수익창출 #구독자늘리기

 

안녕하세요!

1984 바꿔 남입니다:)

 

인테리어 콘텐츠와 더불어 유튜버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앞으로 함께 풀어 나가려 합니다.

2019년 09월 28일 생각만 하던 유튜버를 시작합니다.

가진 것이라고는 낡은 컴퓨터 한 대와 갤럭시 노트 9..

그렇게 첫 영상을 업로드하고,

2020년 3월 7일 현재 161일 경과.

 

현재 구독자는 위에 사진에 보인 그대로입니다.

영상 업로드 54개..

 

수익창출 유튜브 시작 98일 차 구독자 1,000명 시청 시간 4,000시간 돌파.

월 유튜브 순수 광고 수입 30~40만 원..

그 외 브랜디드, PPL 광고 수입 월평균 300만 원(불규칙)

 


저는 퇴근 후 대본을 쓰고,

 

기획을 하며 영상 촬영과 편집 모든 것을 제가 직접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4시간

주말에는 더 많이...

그냥 이런 일 자체를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월급 외 부수입으로 현재 이렇게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지금은 한때 열심히 하던 블로그를 다시 키워볼까 생각 중입니다.

그래서 유튜브 노하우를 연재하면서 블로그를 다시 소생시켜볼 생각입니다.

 


저는 영업직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전략적이며, 심리를 어느 정도 직업적으로 통달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유튜브는 수익창출이 어렵습니다.

수익도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수익이 그렇게 작지 않습니다.

누구나 유튜브를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수익창출에 도달하진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안될 사람은 몇 년을 해도 안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수많은 신생 유튜버들과 소통하며,

느낀 것이 있습니다.

안 되는 사람들의 공통점..!

자기 자신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인생과도 같습니다.

자기 자신을 잘 모르는 사람은 남을 볼 줄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자기만의 세상에 빠져있고,

그런 것을 영상에 담아냅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되는 사람이 간 혹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채널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그러는 너는 얼마나 오래됐냐?

 

라고 하실 분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 먹어봐야 아는 걸까요?

◆좌측은 1일 구독자 증가 추세 / 우측은 적중률 80% 이상인 추후 채널 성장성입니다

전략적으로 채널을 운영 중이고,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에 50~100명 밖에 안 늘어나는 채널 주제에

네가 무슨 노하우를 알려주냐라고 낄낄거릴 분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지난 60일간 단 하루도 저 밑으로 구독자가 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

 

역설적으로 해석하면,

노출이 되면 얼마든지 구독자는 늘어난다는 소리가 됩니다.

 

우측의 저 데이터는 그냥 나오는 게 아닙니다.

얼마든지 영상에 매진하면 저 수치를 앞당길 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유튜브는 광고 수익으로 만 돈을 버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 모든 채널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앞으로 이끌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안 될 사람을 수익 창출하게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누구나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전제조건은 자기 자신을 아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 글은 여기까지만 적으려 합니다.

모든 것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저를 도와주세요!

제 유튜브 채널은 구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입니다.

 

그 이유는 제가 앞으로 써나갈 글들을 읽다 보시면 아시게 될 것입니다.

 

제 유튜브 채널은 들어오지 말아 주시고,

네이버에서만 인플루언서 팬 가입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블로그에 있는 유튜버에 관련된 글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언제든지 피드백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_WHKpQTE7q_y2r_jPV28_g?view_as=subscriber

 

1984 바꿔남 라이프

대한민국 1984년 남자로 살아가는 이야기 리뷰/유튜버/브이로그/취미/소통/여행 광고문의 : sunhyungg@gmail.com

www.youtube.com

 

1984 바꿔 남 스토리 구독하기

 

https://in.naver.com/interiorchange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인테리어바꿔TV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그리고 홈스타일링&홈퍼니싱까지 소통하며, 함께 나만의 공간을 연출하는데 도움드리며, 도움받는 공간입니다 :) 유튜버 되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in.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