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 빠르게 하기 위한 밑 작업 공유

<인테리어바꿔TV 떡상때 그래프>


안녕하세요!

1984 바꿔남 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유튜브 성장 노하우입니다.

전적으로 경험담과 주관적인 내용이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제 유튜브 본 채널인

"인테리어바꿔TV"의 그래프입니다.

 

2019년 9월 28일 첫 영상을 업로드하였고,

보시는 것처럼 첫 영상 업로드 후 일주일에 3개씩 업로드를 했습니다.

정말... 그때는 하루에 2~3시간씩 자면서 영상을 생산해 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와서 생각하면 정말 무식하게 작업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라고 한다면 시간을 3/1만 투자해도 가능하겠지만..

 

저때는 완전 처음 하는 초보라 시간도 정말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는

보이시는 그대로 아주 처참한 결과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월부터 12월까지 영상 업로드 숫자를 보면,

거의 40개 가까운 영상을 10분 이상 짜리로 제작하여,

한 편당 제작 시간 10시간이면 400분...

 

그것도 퇴근 후 혹은 쉬는 날을 쪼개어 업로드를 했습니다..

정말 다시 하라면.. 못할 것 같습니다.ㅋㅋㅋ


유튜브 수익창출 승인을 받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2가지만 명심하시면 됩니다.

"하나, 전문적으로 잘 설명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는가?"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은 2가지 부류입니다.

정보! 그리고, 재미!

그 외 영상을 통한 위로나 공감..

전문적 지식은 정보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정보라는 게 별다른 게 없습니다.

자기의 직업이 될 수도 있고,

취미가 될 수도 있고,

특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남들보다 열정을 가지고 배워 나가는 무언가가 있다면 유튜브를 시작해서

수익창출 정도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게 하고 있으니까요.

 

저는 특출 난 사람이 아닙니다.

그냥 제가 회사 출근해서 배우고 일했던 것들과 과정을 차근차근 후임한테

인수인계한다는 생각으로 영상을 풀어나간 게 전부입니다.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도 마찬가지 겠지만

1차적인 목표를 꼭 이뤄야 하기 때문에 수익금액은 그다음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가 집중해야 할 사항은

"수익창출 승인 도달하기"

오로지 이것만 생각하고 꾸준히 업로드만 하면은 됩니다.

5,000만 명이 거주하는 대한민국에서

실질적인 유튜브를 시청하는 인원이 2,000만 명이라고 했을 때

거기의 1%면 20만 명입니다.

 

여러분의 직업이 20만 명과 공감이 안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창기에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자기의 직업에 관련된 사항을

꾸준히만 올리시면 반드시 채널은 성장합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갑자기 그런 채널에는 떡상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저는 정말 꾸준히 업로드한 기억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3달간의 암흑기에 거쳐서

1월 1일에 떡상이 찾아옵니다.

"그냥 저 한 방으로 바로 구독자 200명에서 6,000명이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생각해야 할 사항은..

 

꾸준히 하되 주제가 일관성 있는 같은 내용의 영상들이 꾸준히 쌓여 있어야 한다는 게

키포인트입니다.

제가 내린 유튜브의 결론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안돼서 그렇지 알려지기만 하면 필요한 사람은 구독할 것이다


그렇지 않고, 중구난방으로 콘텐츠가 섞여있었다면

하나의 영상으로 우연히 들어왔는데

"뭐야? 재밌네"

하고 나갈 것이지만

 

꾸준히 관련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다면

"뭐야!? 이런 채널이 있었네"

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 둘, 영상편집을 배우자"

수익창출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항은 영상편집입니다.

 

기본적으로 영상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기본 자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영상편집은 화려한 기술!

TV를 보는듯한 자막!

이런 것들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기준은 본인 채널 자체에서만 비교대상으로 생각하고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채널의 초창기 영상을 보면서 그것보다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주관적인 기준이지만 최소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영상의 퀄리티는


1. 전체 자막은 아니더라도 영상의 주요 포인트와 내용 전달을 위한 정도의 자막은 필수

2. 미간을 찌푸리지 않을 정도의 볼륨의 일정화

3. 최소한 핸드폰으로 깨지지 않을 만큼의 화질

4. 영상의 흐름이 끊기지 않을 만큼의 컷 편집


이 정도는 누구나 반복하면 실력이 늘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부분을 빨리 챙기면 챙길수록 힘겹게 내 채널로 유입되는 자원을 

놓치지 않고 구독자로 전환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항상 영상을 업로드하기 전에 시청자의 입장으로 돌아가서

아.. 내가 우연히 이 영상을 보게 됫을때 구독을 해서

다음 영상이 나오면 또 보러 와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지를 항상 고민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만든 영상을 업로드할 때 처음에는 

오! 오! 편집 다했다!

나 원래 완전 처음 해보는데 이렇게 만들었으니 적어도 100명 보면 한 명은 구독하겠지?

라는 망상에 빠집니다.

천만의 말씀입니다..

 

조회수가 100만이 넘는 영상을 가진 사람이 구독자가 없는 채널이 그럼 왜

그렇게 많을까요?

 

결론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을 빨리 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같은 주제를 가지고 꾸준히 최소 일주일에 1편

더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면 2편씩 꾸준히 5달 이상

업로드하면,

기존에 쌓여두었던 영상이 비록 지금은 인기가 없을지 모르지만

그 데이터가 쌓여 언젠가 엄청난 숫자의 노출이 발생했을 때

그 인기 없던 영상이 자리를 지키고 있음으로써 

1,000명이 늘어날 구독자가 10,000명의 구독자로 늘어날 수 있다!


우선 수익창출 조건만 달성하면,

그다음부터는 운에 따라서 혹은 실력에 따라서 평생을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파이프가 개설되는 것입니다.

 

그 크기는 결코 작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iZ47VH8KyDD8KgEWw2FKMg

 

인테리어바꿔TV

안녕하세요! 바꿔TV 크리에이터입니다 :) 전직 인테리어회사를 운영하던 사람입니다^^ 현재는 홈스타일리스트로 직장에 재직중에 있으며, 틈틈히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술자, 전��

www.youtube.com

https://www.youtube.com/channel/UC_WHKpQTE7q_y2r_jPV28_g

 

1984 바꿔남 라이프

대한민국 1984년 남자로 살아가는 이야기 리뷰/유튜버/브이로그/취미/소통/여행 광고문의 : sunhyungg@gmail.com

www.youtube.com

https://in.naver.com/interiorchange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인테리어바꿔TV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그리고 홈스타일링&홈퍼니싱까지 소통하며, 함께 나만의 공간을 연출하는데 도움드리며, 도움받는 공간입니다 :) 유튜버 되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in.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