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 필기시험 두 번 만에 합격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1984 바꿔 남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두번의 도전 끝에 공부 7 시간 하고..

2일 연속으로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 필기시험을 봐서 합격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벌써 3일 연속으로 방문을 하네요..

버스비만 6천 원 쓴 것 같습니다..

 

접수비 11,500원에

또 25,000원인가 냈던 거 같은데..

거기에 11,500원 추가 지출.. 쩝..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공부를 하나도 안 하고는 쉽게 합격하기 힘든 자격증입니다..

 

운전경력 18년을 자만하고...

공부 하나도 안 하고 갔다가..

80문제에서 41문제 맞히고 쓰디쓴 탈락의 고배를..

 

https://lic.kotsa.or.kr/fre/

 

TS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시험

한국교통안전공단 자격시험, 자격종목, 취득절차, 시험자료, 접수 및 합격자발표 안내

lic.kotsa.or.kr:443

해당 링크에 가셔서 참고자료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시면

저렇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비싼 돈 들여서 서점에서 사지 마세요!

저기에서 문제 다 나옵니다~!!

60점 이상이면 합격인데..

 

정말 거짓말 하나 안보에서 첫 시험은 절반은 맞추겠지..

하고 시험 보러 갔다가..

 

멘털만 탈탈 털리고 왔네요!

 

각 문항 25/25/15/15 문제씩 출제가 됩니다.

 

그렇다면 전략적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25문항 과제에서 조금 집중적으로 공부하시고

나머지 15문제 부분에서는 조금 중요하다고 표기된 항목만 공부해도

충분히 합격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공부를 왜 해야 하냐면

제가 그다음 날 바로 갔었는데

출제문제가 많다 보니 겹치는 문제가 별로 안 나오더라고요..

 

범위도 광범위하고..

그래서 안 읽어보고 가면 합격하기 힘들겠다고 느꼈습니다!

 

도로교통법도 화물이다 보니

어렵게 문제가 나옵니다..

 

또한 화물 취급법은 전문적인 특수차량의 문제가 나오는데

일반인이 접할 수 없는 상식이 많이 나와서

공부는 필수로 해야지..

 

그렇지 않고서는 과목당 10개씩만 틀려도...

 

말이 7시간이지

 

저도 솔직히 딱 한 번 씩만 읽어봤는데

 

자랑할 점수는 아니지만 73.75점으로 합격!!

 

오예!!!!

 

하...

편집하려고 눌렀는데 사진이 돌아가버리네요..

 

다시 돌리는 기능은 없군요.. 키키키

 

원래는 이다음에 8시간 집체교육이 있지만

시기가 시기인지라!!

 

인터넷 교육으로 대처한다고 합니다:)

총 3번의 방문을 통해 그래도 이렇게

퇴사 후 1차 목표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그다음 교육과 수료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기쁜 마음으로

아직 이번 주 내에 할 일이 많기에..

 

날짜를 보니 벌써 5일 전이네요..

 

한 가지 재밌는 건 포스팅 거리 없을까 봐..

나눠서 쓰고 있는데 키키키

 

댓글 달아주신 분들이 전 포스팅에도

이미 합격은 했다고 이야기드렸었는데..

 

다들 위로해주셔서.. 감사는 했지만...^^;;

 

뭐 다!!! 그런 거 아니겠습니다. 키키 키키

 

이 부분도 읽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읽으신다면 정말 웃길 것 같습니다. 하하하하하

 

손수 댓글 달아주신 자체만으로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아무튼!

분명히 나는 버스를 왼쪽에서 내려서

정석이면 반대편에서 타야 하는 거라서

집에 가자~~!! 하고 버스를 탔습니다.

 

그런데 자꾸 버스가 이상한 데로 가는 거예요..

알고 보니 순환버스였습니다.

 

위에 사진은 전대 요양병원까지..(종점)

가서 내렸네요..

 

디지털 노매드다 보니 댓글들에 대댓글 달아주느라..

 

넋넣고왔네요.. 쩝.

 

그래서 버스비 또 날림.;;

아무튼~!

그렇게 다시 버스를 타고,

자전거 주차해 놓은 유스퀘어까지 와서..

걸어가는 길에 너무나 예쁜 클래식한 오토바이!!

 

바이크를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게 오리지널이거든요~!

 

슈퍼커브라고..

지금 자전거 타고 다니는데..

 

오늘 전기스쿠터 예약하고 왔네요!!

 

조만간 오토바이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아무튼 광주에서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 필기시험 보는 과정까지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뿅!

 

https://www.youtube.com/channel/UCiZ47VH8KyDD8KgEWw2FKMg?view_as=subscriber

 

인테리어바꿔TV

안녕하세요! 바꿔TV 크리에이터입니다 :) 전직 인테리어회사를 운영하던 사람입니다^^ 현재는 홈스타일리스트로 직장에 재직중에 있으며, 틈틈히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술자, 전��

www.youtube.com

https://www.youtube.com/channel/UC_WHKpQTE7q_y2r_jPV28_g

 

1984 바꿔남 라이프

대한민국 1984년 남자로 살아가는 이야기 리뷰/유튜버/브이로그/취미/소통/여행 광고문의 : sunhyungg@gmail.com

www.youtube.com

https://in.naver.com/interiorchange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인테리어바꿔TV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그리고 홈스타일링&홈퍼니싱까지 소통하며, 함께 나만의 공간을 연출하는데 도움드리며, 도움받는 공간입니다 :) 유튜버 되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in.naver.com

 

+ Recent posts